과학기술대학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 홈
  • 대학원소개
  • 원장인사

원장인사

과학기술대학원장 김정현 교수

창의력과 응용력을 겸비한 기술인력 지도자를 양성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와 고부가가치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계를 이끌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과학기술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과학기술대학원은 현대 산업기술 개발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갖추고 창의력과 응용력을 겸비한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1991년에 개원한 이래 각 산업계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2,000여 명의 동문을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원은 석사과정으로 화학공학과,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신소재공학과(주얼리공학과전공), 기계공학과, 토목공학과, 환경원예학과와 컴퓨터과학과 등 7 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19명의 석사과정 학생들과 90여 명의 교수진이 수업과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경영관리자, 엔지니어, 중간관리자 등에게 시대에 맞는 이론과 실제를 심도 있게 교육하여 창의력과 응용력을 겸비한 인재가 되도록 매년 맞춤형 교과과정과 CQI(교육품질향상)에 근거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2학년도부터는 다양한 교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획기적으로 비논문석사 과정을 도입하여 자신의 여건과 목적에 맞는 학위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과학기술대학원은 구성원 간의 다양한 교류를 통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강화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립대학교 동문회와 과학기술대학원 원우회를 통하여 앞날의 발전에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과학기술대학원은 창의력과 응용력을 겸비한 기술인력 지도자를 양성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와 고부가가치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계를 이끌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과학기술대학원장 김 정 현